본문 바로가기
음악 :: 음악맛집/└ OST Chart

OST Track.28 : 이태원클라쓰 OST 알아보기 ③

by 눈누난냐 맹뚜 2020. 4.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타다닥 콘텐츠 크루 눈누난냐

맹뚜와 두치파파 입니다!


JTBC에서 엄청난 인기를 누리면서 방영한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OST를 알아보는 마지막 시간!

 

이제는 이태원클라쓰와 헤어져야 하네요...

그래도 좋은 시간을 가졌다는 것에서 매우 좋습니다!

 

1부와 2부를 못보신 분들을 위해서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꼭 보고 오세요!

 

▶이태원클라쓰 OST 1부◀

사진을 누르면 1부로 넘어갑니다!

▶이태원클라쓰 OST 2부◀

사진을 누르면 2부로 넘어갑니다!

 

자 마지막 3부의 막이 올랐습니다.

어떤 노래들이 있는지 같이 한번 보시죠!


이태원 클라쓰 OST part.11

Crush - 어떤 말도

 

Crush가 속삭이는 "지금 이 순간에 더 사랑하기로 하자"는 이 약속은 그 안에서 영원히 유효하다. 거칠 것 없어 보이는 이들의 여린 속내가 따스하게 녹아 있는 ‘어떤 말도'는 그래서 더욱 큰 위안으로 다가온다.

‘어떤 말도'는 애잔하면서도 영롱한 피아노 인트로와 새소리로 문을 연다. 앞만 보고 내달리느라 지친 이들에게 잠시 쉬어 갈 아침을 선물하는 듯 인트로부터 감성적인 멜로디 라인에 흐르는 Crush의 달콤한 목소리는 위안 그 자체다.

특별히 이 노래는 실력파 뮤지션들의 협업으로 음악적 시너지를 만끽할 수 있는데, 먼저 깊은 울림을 선사하는 싱어송라이터 권영찬이 노랫말을 적고 스트링 편곡에 참여해 서정성을 더했다. 작곡은 아이유, 악동뮤지션, 정승환, 그리고 Crush, 밴드 원더러스트까지 장르를 넘나들며 국내 유수 뮤지션들과 작업하는 작곡가 홍소진이 Crush와 또 한 번 ‘믿듣 조합'으로 뭉쳤다.

‘영원같은 지금 이 순간이 끝나지 않길 바래요' 캐치한 코러스를 필두로 어느새 봄이 움트는 듯 천천히 기지개를 켜는 사운드 디벨럽은 수려한 오케스트레이션과 만나 진한 감동을 선사한다. 이에 변화무쌍 하다 가도 묵직한 진심을 들려주는 듯 애절한 Crush의 보컬은 OST 넘버 주자의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준다.

▼음악 듣기▼


이태원 클라쓰 OST part.12

V - Sweet Night

 

방탄소년단 뷔가 직접 프로듀싱하고 가창에 참여한 이태원 클라쓰 OST Part. 12 [Sweet Night]은 어쿠스틱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인디 팝(INDIE POP) 곡이다. 어쿠스틱 기타로 곡을 이끌어가며 후반부에 나오는 뷔의 허밍과 바이올린의 조화로운 사운드가 돋보인다.

쓰리고 아픈 수많은 밤을 만난 박새로이에게 ‘Sweet Night'이라는 곡 제목처럼 달달한 밤만 선사해주고 싶은 마음을 담은 위로의 트랙이다. 뷔는 그동안 RM과 함께한 '네시'를 비롯해 '풍경', ‘Winter bear' 등 작업 곡들을 꾸준히 발표하며 음악적 역량을 발휘해왔다.

▼음악 듣기▼


이태원 클라쓰 OST part.13

데이먼 - Brand New day

 

이태원 클라쓰 OST Part. 13 <Brand New Way>는 꿈을 향해 질주하는 새로이(박서준)의 거침없는 질주본능을 강렬하고 속도감 넘치는 록 사운드로 담아냈던 <직진>의 영어버전이다.

거친 질감의 매력적인 보이스를 들려주는 <데이먼>의 가창과 묵직하고 단단한 사운드로 거침없이 질주하는 록 스피릿을 들려주는 이 곡은 불합리한 세상을 향한 선전포고를 담았던 <직진>의 뉘앙스를 유지하면서 고난과 역경을 딛고 자신의 길을 개척해 나가려는 자신을 향한 다짐을 노래하고 있다.

가창으로 참여한 <데이먼>은 세계 최대의 인디페스티벌 2015 에머겐자 파이널에 한국 대표로 참여하며 해외 관계자들의 호평을 끌어낸 아티스트로 드라마 <아이템>, <친애하는 판사님께>, <순정에 반하다>, 영화 <킹콩을 들다>, <부러진 화살> OST 등의 작품을 통해 자유로운 목소리가 전하는 깊은 울림을 선사한 바 있다.

▼음악 듣기▼


이태원 클라쓰 OST part.14

비와이 - 새로이

 

<새로이>는 대한민국 대표 힙합 래퍼 비와이가 작사와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이태원 클라쓰의 주인공 ‘박새로이'의 소신과 신념을 음악으로 표현했다. 웹툰 이태원 클라쓰의 명대사와 강단 있는 주인공 박새로이의 단단한 소신을 담은 가사가 경쾌한 멜로디와 어우러지는 힙합 곡이다.

웹툰 이태원 클라쓰는 ⌜카카오페이지X다음웹툰 슈퍼 콘텐츠 프로젝트⌟ 첫 번째 작품으로, 누적 조회수 3억 4천만 건, 누적 구독자수 1,300만을 기록한 ‘레전드 오브 레전드' 작품이다. 2020년 1월 JTBC에서 동명의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로 재탄생하여 연일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새로이의 단단하고 끄떡없는 소신을 래퍼 비와이의 랩으로 만나보자.

▼음악 듣기▼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