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리즈 :: 드라맛집

드라맛집 :: 026 - 꼰대인턴, 라떼는 말이야!?(웨이브 오리지널)

by 눈누난냐 맹뚜 2020. 5. 31.


안녕하세요! 타다닥 콘텐츠 크루 눈누난냐 맹뚜와 두치아빠 입니다!

2020년 최악의 취업률과 최악의 경영환경 속 이야기

MBC에서 수목 미니시리즈로 <꼰대인턴>을 들고 나왔습니다. 현대 사화의 직장인들이라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고 합니다. 처음에 제목만 봤을 당시에는 '이게 뭐지?' 라고 생각했는데, 엄청나게 재미있는 내용을 가지고 나온 드라마 입니다. 

 

완결이나면 한번 더 올리겠지만, 어떤 드라마인지 우리 살짝쿵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요? 참고로 이 드라마는 <웨이브 오리지널> 입니다!


꼰대인턴

MBC & WAVVE.2020

 

최악의 꼰대 부장을 부하직원으로 맞게 된 남자의 통쾌한 갑을체인지 복수극!

2020년 5월 20일부터 방영 중인 따끈따끈한 신규 드라마 입니다! 여러분 이 드라마는 무려 2018년 <MBC 드라마 극본 공모>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신소라 작가"의 작품입니다!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하니까 내용이 점점 더 궁금해지죠?

 

주연으로는 과거 치인트(=치즈 인더 트랩)을 연기했던 박해진 배우가 나오며, 타짜와 추노에도 나왔던 '신 스틸러' 김응수 배우가 나오는 드라마 입니다! 둘다 워낙 연기를 잘하기 때문에, 이 드라마를 기대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출처 : 나무위키


최근 4회(#최근 드라마는 30분씩 컷해서 1회라고 한다.)까지 방영이 완료되었으며, 재미있는 내용으로 인해서 순조루운 출발을 하고 있습니다. '코미디'라기 보다는 '블랙코미디'의 형식이라서, 우리가 처한 현실이 이렇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보게되는 드라마 입니다.

 

초반 최대 시청률은 무려 6.5%로 역대 최고의 시청률을 자랑했던 <부부의 세계>보다 높은 성적으로 시작을 했습니다. 그동안 MBC에서 나왔던 드라마들의 시청률을 생각하면 평균 이상의 시청률이 나왔습니다.


▶관련 포스팅 - 드라맛집 :: 024 - 부부의 세게 완결, 외도와 이혼의 치열한 복수전(쀼의 세계, 또라이의 세계)◀

 

드라맛집 :: 024 - 부부의 세게 완결, 외도와 이혼의 치열한 복수전(쀼의 세계, 또라이의 세계)

안녕하세요! 타다닥 콘텐츠 크루 눈누난냐 맹뚜와 두치아빠 입니다! 대한민국에 엄청난 드라마가 있습니다. '쀼의 세계', '또라이의 세계' 등 다양한 별명으로 불리면서 24% 이상의 시청률을 자랑

www.tadadak.com


꼰대인턴 :: 기획의도

한줄요약

 

시작은 그러하였다.

 

혹독한 취업전선에 몸도 마음도 피폐해진 청년들에게, 어설픈 훈수를 두는 꼰대들에게 한 방 먹이고 싶었다.

그리하여 '근성이 없다.', '열정이 없다.", "노오력! 하지 않는다."며 더 이상 청춘을 매도하지 않게 하고팠다.

 

그래서 꼰대의 상징과도 같은 한 남자를, 청춘들과 똑같은 위치로 고이 보내드리려 한다. 그들이 말하는 "라떼는 말이야(Latte is horse)"가 아닌, 감히 "이 시대의 청춘들의 때"로 말이다.

 

인생이라는게 참 재미있다.

"나는 절대 저런 꼰대는 되지 말아야지" 라고 말하지만, 어느순간 자신이 그 똔대 짓을 고스란히 하과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배운게 꼰대질이라고, 더 찰진 꼰대가 되어 있음을 발견한다. 

 

우리는 누군가의 잠재력을 믿어주고, 저녁 있는 삶을 챙겨주며, 수평적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가?

우리의 주인공은 그렇게 되려고 끊임 없이 노력하려고 한다. '그' 가 나타나기 전까지는...

 

'그'가 나의 이름을 불러주는 순간, 자신 안에 있던 꼰대력과 갑질의 유전자가 미쳐 날뛰기 시작했다.

그걸 아는가? 늙은 꼰대보다 더 환장하는게 젊은 꼰대다.

 

이 이야기는, 세대 간 관계 역전이 만들어내는 통쾌하고 찌질하며 가슴 뭉클한 코미디이자, 역전된 관계 속에서, 각각 살아남기 위해 버둥대며, "꼰대"와 "요즘 것들"이 서로를 이해하게 되는 판타지 소통극이다.

 

우리 사회의 모두가 "꼰대"가 아닌 "어른"으로 성장하는 성장극이다.


꼰대인턴 :: 등장인물

드라마를 빛내주신 인물들을 알아보자!

 

1. 가열찬(Cast. 박해진)

출처 : 꼰대인턴 공식홈페이지

35세 남자. '옹골'라면 마케팅영업팀 인턴에서 퇴직 후, '준수식품' 마케팅영업본부 팀장으로 활약중인 남자.

"오늘도 직원들의 저녁이 있는 삶을 챙겼군"라는 말하는, 이 시대의 최고 젠틀 상사.

 

쓰러져가던 <준수식품>에서 "핫닭면"을 기획해 위기에서 구한 <마케팅영업팀의 신화>와도 같은 존재. 몸도 마음도, 머리 회전도 빠르다. 2배속의 삶을 살면서 세이브한 시간에 워라밸 요정으로 활약하고 있다.

 

이런 완벽한 그의 인생에 <옹콜라면>에서 자신을 괴롭혔던 꼰대 만식이, <준수식품>의 막내 인턴으로 들어오면서 깨지기 시작한다. 과연 열찬은 평화로운 일상을 망치는 만식을 이겨내고, 다시 젠틀상사가 될 수 있을까?


2. 이만식(Cast. 김응수)

61세 남자. '옹골'라면사업부 마케팅영업팀장에서, '준수식품' 마케팅영업본부 시니어인턴으로 재취업?!

"다시 일할 수 있다는 게 얼마나 감사한 지 몰라~"라는 도인 같은 말을 하면서, 하루가 멀다하고 화장실에서 주먹 물고 우는 늙은 장그래.

 

한때 꼰대 체크리스트의 모든 항목을 다 가지고 있는 꼰대의 정석이었던 만식. "라떼는 말이야~"를 항상 입데 달고 살면서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깨부수는 "답정너" 스타일의 팀장. 다들 이런 상사 현실에서 가지고 있잖아요?

 

30년동안 어머니 장례에도 자리를 안지키며 출근했던 회사에서 희망퇴직을 권고당한다. 그는 재 취업할 자신이 있었다. 하지만 현실의 벽은 높았다. 경비 일을 하며 근근이 버텼던 만식에서 <준수식품> 시니어 인턴십 응시에 합격하면서 자신이 꼰대짓을 했던 열찬과 만나게 된다.


3. 이태리(Cast. 한지은)

28세 여자. '준수식품' 마케팅영업본부 마케팅영업팀 인턴사원.

"나는 복사왕이다. 아무리 하찮은 거라도 열심히 하면 길이 보인다 했다."

 

유행하는 것은 다 한 번씩 해봐야 직성이 풀리는 그녀. 단, 그 모든 것이 먹는 것과 패션에만 치중되어 있다는 것이 함정! 그러나 그 모든 것 또한 살짝 한 템포씩 늦기 때문에, 살짝 촌스럽다는게 함정이다.

 

거듭된 서류탈락 끝에서, <준수식품>에 합격해서 하늘을 날 것 같은 기분이었다. 그녀는 생각했다. 복사, 배달, 영수증 붙이기 등 아무리 하찮은 것들이라도 열심히 할 것이라고... 그렇게 열심히 하다보면 길이 보일 것이라과 생각했다. 하지만 그녀는 1주일 만에 알게 되었다... 자신은 복사만 하다 끝날 것이라는 것을...

 

'열정 만수르'에 '조직 순응적 인간'으로볼 수 있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은 사람이다. 회사에 뼈를 붇을 듯이 열심히 하다가도, 삐딱해졌다가 풀렸다를 반복하는 감전기독 돌+아이! 


4. 남궁준수(Cast. 박기웅)

33세 남자. '준수식품' 대표이사이자 인하무인 싸가지!

재벌 2,3세들 중에 나만 지분이 1도 없는 거 알지? 라면서 아버지에게 따지는 현실감각 1도 없는 재벌 2세.

 

<준수그룹> 총수인 남궁표 회장의 외아들이자, <준수식품>의 대표이사. 아버지의 허락 없인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바지 사장으로, 아버지의 자리를 틈틈이 노리는 주요새력들이 놀라운 정도로 신경을 안쓰는 후계자이다. 

 

준수가 오로지 신경 쓰는 건 단 한사람, 가열찬! 다른 사람은 몰도 가열찬은 꼭 이기고 싶었던 그. 나날이 사내에서 입지를 단단히 하고 있는 열찬으로 열받고 있는 그가, 대표이사 재신임 투표를 6개월 남기고 드디어 발톱을 드러낸다!

 

단지 손에 쥔 장난감을 남에게 뺏기기 싫은 심보였지만, 누구보다 아버지에게 회사 내부에서 인정을 받고 싶었던 준수. 지 편한대로 생각하는 "지 편한 세상", "헛다리의 아이콘"으로 과연 어떻게 이야기가 흘러갈까?


꼰대인턴 :: 예고편

예고편보고 본편보러 Go~!!

 

1. 꼰대인턴 티저 1편

2. 꼰대인턴 티저 2편

3. 꼰대인턴 티저 3편

4. 꼰대인턴 티저 4편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맹뚜 : maengddoo@tadadak.com

✉두치아빠 : doochipapa@tadadak.com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팟티 방송국 방문하기🎙

🎤팟빵 방송국 방문하기🎤

댓글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