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 음악맛집/└ OST Chart

OST Track.36 : 라떼는 말이야, 꼰대인턴 OST

by 눈누난냐 맹뚜 2020. 7. 25.


안녕하세요! 타다닥 콘텐츠 크루 눈누난냐 맹뚜와 두치파파 입니다!

최근 MBC에서 웨이브 오리지널 시리즈로 화려하게 등장하여 막을 내린 드라마가 있습니다. 드라마의 내용도 재미있지만, OST가 엄청난 인기를 끌었습니다. 특히 OST를 부른 사람들 대부분이 미스터트롯의 주인공들이기 때문에, 더 많은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힘든 직장생활을 이겨낼 수 있는 꼰대인턴의 명곡들!

꼰대인턴은 2020년 MBC에서 진행한 최고의 작품 중에 하나입니다. 직장에서 누구나 겪을 수 있는 힘든 일상을 시원하게 날려주고, 기성세대와 신세대의 이야기를 제대로 다루고 있습니다. 누구나 직장생활에서 받을 수 있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직장상사에게 받은 스트레스를 한번에 날릴 수 있는 이야기의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라떼는 말이야를 외치면서 우리를 괴롭히는 직장상사들의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수 있는 <꼰대인턴 OST>를 듣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라떼~ 라떼야~ 꼰대 라떼야~ 꼰대인턴 OST - Part.01

꼰대라떼 - 영탁

 

요즘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트로트 가수 영탁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곡 <꼰대라떼>라는 곡입니다! 꼰대인턴에 제일 어울리는 곡으로 훅을 한번이라도 듣는다면 빠져나갈 수 없게 됩니다.


제목에서도 유추할 수 있듯이 <꼰대라떼>는 최근에 "라떼는 말이야"로 대표되는 꼰대를 재치있게 풍자한 노래입니다. 이전에 "누나가 딱이야"로 함께 호흡을 맞췄던 홍정수, 이재규 콤비와 미스터트롯 결승전 장민호의 "역쩐인생" 작사가 김희진의 기세로 더욱 재미있고 흥겨운 댄스트롯이 완성되었습니다.

 

직장에서 받는 스트레스가 있으면, 이 노래를 듣고 답답했던 속이 뻥 뚫리는 카타르시스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앞에서도 말했듯이 강력한 후렴구가 인상적인 곡으로, 여러분들에게 반복되는 즐거움을 드릴 예정입니다.


라떼~ 라떼야~ 꼰대 라떼야~ 꼰대인턴 OST - Part.02

시절인연 - 이찬원

 

이 곡은 최악의 꼰대 부장을 부하직원으로 맡게 된 남자의 통쾌한 갑을 체인지 복수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이 곡은 이찬원이 부른 곡으로 많은 여성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곡입니다. 


시절인연은 전주에 고급스러운 바이올린 연주가 포문을 열고 있고, 그 후 이찬원의 담백한 보컬이 대화하듯이 이어져갑니다. 후렴구에 몰아치는 웅장한 14인조 리얼스트링이 우리를 포근하게 안아줍니다. 

 

시절연인의 뜻은 "모든 인연에는 오고 가는 때가 있다"라는 불가용어로, 사람이 떠나고, 친구가 멀어진다고 슬퍼할 필요는 없으며, 언젠가 봄날처럼 새로운 시절인연이 찾아오니 지난 인연에 대해 고마움을 간직하자"라는 인생의 메시지를 담고 있는 위로가 입니다.


라떼~ 라떼야~ 꼰대 라떼야~ 꼰대인턴 OST - Part.03

오르막길 - 김희재

 

이번곡은 미스터트롯에서 "돌리도"와 "나는 남자다" 등의 곡을 부르며 당당히 TOP7의 영예를 거머쥔 김희재가 부른 <오르막길> 이라는 곡입니다.


월간 윤종신의 명곡 중 하나인 <오르막길>은 많은 가수들을 통해서 리메이크 되었지만, 김희재는 다른 누구도 아닌 자신만의 "오르막길"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했습니다. 무엇보다 원곡이 가지고 있는 감동을 온전하게 전달하기 위해 녹음 과정에서 가사 한줄 한줄의 의미를 거듭 고민해가며 녹음하였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기존에 우리가 알고 있던 목소리를 넘어 새로운 김희재의 보컬을 감상할 수 있는 이번 오르막길은 강화성 작곡가의 손길로 새롭게 편곡되어 엄청난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라떼~ 라떼야~ 꼰대 라떼야~ 꼰대인턴 OST - Part.04

찬란하게 빛날 거예요 - 이수영

 

네 번째 곡은 이수영의 <찬란하게 빛날 거예요> 입니다. 최근에 신곡과 함께 컴백한 발라드의 여왕 이수영이 오랫만에 드라마 OST에 참여하면서 꼰대인턴이라는 드라마에 특별함을 더하고 있습니다.


<찬란하게 빛날 거예요>라는 곡은 이수영 특유의 애절하고 호소력 있는 목소리가 빛을 발합니다. 특히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하고 있는 시기에 이수영은 이 곡을 통해서 조금이라도 위로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노래를 불렀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세션들이 총집결해 최상의 하모니를 연출해냈고, 히트곡 메이커 프로듀서인 "멧돼지"와 "김태홍",송라이터로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그룹 "펜타곤"의 멤버 "키노"가 이 곡을 작곡하였습니다. 오랫만에 돌아온 이수영의 애절한 목소리에 빠져보는건 어떨까요?


라떼~ 라떼야~ 꼰대 라떼야~ 꼰대인턴 OST - Part.05

대박 날 테다 - 장민호

 

최근 날로 그 주가를 높여가고 있는 트롯가수 장민호 <대박 날 테다> 입니다. 특히 여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장민호가 불렀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곡 중에 하나입니다.


이 곡은 매일 반복되는 하루 속 지치고 힘든 날도 있지만 곧 좋은 날이 올테니 다함께 웃고 힘내자라는 의미를 가사로 풀어냈습니다. 이 곡을 통해서 주중에 힘들게 일했던 우리들의 지친 마음과 몸도 치유 받는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특히 신나는 Jam 스타일의 트랙을 기반으로 장민호의 세련된 트롯미가 더해지며서 더욱 높은 완성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히트메이킹 프로듀서 멧돼지와 김태홍, 가여니가 한팀으로 의기투합해서 작곡과 편곡을 하였습니다. 역대 최고의 작가진들과 최고의 가수 장민호가 이번 곡을 완벽한 호흡으로 새롭게 만들어 줬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라떼~ 라떼야~ 꼰대 라떼야~ 꼰대인턴 OST - Part.06

친구야 - 정동원

 

마지막 곡은 귀염둥이 정동원군이 부른 친구야 입니다. 미스터트롯에서 성인 참가자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TOP7의 영예를 거머쥔 정동원군이 이번에 <친구야>를 통해서 OST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일으켰습니다.


정동원군이 처음으로 참여한 OST곡인 <친구야>는 힘든 인생살이 속에서도 친구와 함께 신나게 살아보자는 내용을 가사로 풀어낸 곡입니다. 흥겨운 트로트 사운드에 정동원 특유의 감성 어린 보컬이 더해져서 이 곡의 완벽한 완성도를 가지고 왔습니다.

 

특히 정동원은 <트롯 천재>라는 별명답게 어린 나이가 믿어지지 않을 만큼 완벽하게 곡을 소화해냈다는 후문이 있을 정도로 엄청난 곡입니다. 정동원의 목소리로 듣는 친구야의 메시지가 우리들 직장인들에게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맹뚜 : maengddoo@tadadak.com

✉두치아빠 : doochipapa@tadadak.com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_눈누난냐 시즌1 - 홈]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

tadadak.modoo.at

🎙 팟티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_ 눈누난냐 - 시즌1

타다닥이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입니다. 시즌 1은 IT와 뉴미디어의 어느 그 중간, 그 무엇인가를 우리들만의 시선으로 리뷰합니다. 많은 청취 바랍니다. #. 진행 : 타다닥 콘텐츠 크루 - 두치

www.podty.me

🎤 팟빵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_ 눈누난냐 - 시즌1

타다닥이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입니다. 시즌 1은 IT와 뉴미디어의 어느 그 중간, 그 무엇인가를 우리들만의 시선으로 리뷰합니다. 많은 청취 바랍니다. #. 방송참여 - http://nnnn.tadadak.com #. ��

www.podbbang.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