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리 리뷰

[연세닥터강치과의원] 신경치료 2차, 3차 후기 (feat. 크라운치료)

by 눈누난냐 맹뚜 2021. 3. 17.
반응형

모든 일은 맹뚜가 경험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말씀드립니다.

(사진 및 영상이 따로 없을 수 있습니다.)

 

신경치료 하는 것을 영상으로 한번 보시죠!

이전에 사랑니 발치하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충치치료도 겸하고 있기 때문에 신경치료도 진행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드렸죠. 벌써 신경치료를 진행한지 3차까지가 되었습니다. 31년 인생 처음으로 경험하는 신경치료는 상상을 초월했습니다. 1차 신경치료하고나서 정말 너무 아프더라구요...

 

먼저 1차에는 치아를 갈기 시작했습니다. 치아 뒷부분이 뿌리 부분이랑 붙어 있게 썩어버려서, 많이 갈아버리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1차에는 치아를 갈아내고, 충치가 보이는 부분을 제거하는 것을 먼저 하게 되었습니다. 임시로 치아를 막아두었습니다.


1. 지옥 같던 아픔, 2차 신경치료 후 아픔이 사라졌다!

생각보다 많이 갈아버렸던 치아....인생 처음으로 경험하는 신경치료

2차 신경치료를 하기 전 1주일 진짜 엄청난 고통을 견뎠습니다. 항생제도 먹기도 하고, 진통제도 먹으면서 일주일을 버티고 버텼습니다. 2차 신경치료는 상당히 엄청난 시간이 걸렸습니다. 7시 30분쯤에 들어가서 약 8시 30분 이후에 나왔죠.

 

약 1시간 정도의 치료가 끝나고, 결제를 하는데 약 2만원 정도 들었습니다. 블록마취(?)가 들어가면서 가격이 조금 나오긴 했지만, 제가 예상했던 가격보다는 저렴해서 놀라기도 했습니다. 마취를 하면 약 3시간 이후에 밥을 먹으라고 하더라구요. 

 

2차 신경치료를 끝내니까 시큰거리고 아픈게 없어졌더라구요! 알고보니까 1차에서는 그냥 치아를 갈았던거고, 신경을 제대로 치료한건 2차에서 진행했더라구요! 2차 이후에는 밥을 제대로 먹을 수 없었지만, 그래도 진짜 밥도 먹고 그랬던 것 같습니다! (물론 딱딱한건 먹지 못하지만요!)

신경치료 포인트 :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 끈끈한 음식은 피해주세요! 그리고 치료 안하는 쪽으로 식사하세요!

2. 3차 치료 후기는 어떨까? 아직까지는 잘 모르겠다.

치과는 항상 오면 정응하기 힘들지....누워도 불편한 치과의자

3차 치료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원장 선생님이 "저번에 치료하시고 어떠셨어요?"라고 물어보셨는데, "아프지 않고 너무 좋습니다! 밥도 먹을 수 있었어요 ㅠㅠ" 라고 말씀드렸어요! 아직까지는 신경치료가 완벽하게 끝난게 아니라서, 조금 더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이번에도 마취를 진행했습니다. 저번처럼 좀 강한 마취는 아니였지만, 마취하면 살짝 따끔하긴 하더라구요. 신기한건 마취를 진행하면 30분 정도 기다려야 하는줄 알았는데, 요즘은 마취약이 좋아진 것 같아요. 마취하자마자 그냥 바로 시작하시더라구요 ㅋㅋㅋㅋ 

 

아 맞다! 2차 치료 하면서 원장님이 레진으로 치아 벽을 만들어 주셨어요! 치아 오랫동안 사용하셔야 한다고 해서, 뒷부분에 벽을 만들어 주셨더라구요! 3차는 약간의 신경치료를 진행하고 9천원의 진료비가 나왔습니다. 이번에는 약 30분정도의 시간이 들었던 것 같아요!


 

매복 사랑니 발치 후기 + 신경치로 1일차 후기

모든 일은 맹뚜가 경험한 이야기를 경험한 내용을 기반으로 말씀드립니다. (사진 및 영상이 따로 없을 수 있습니다.) 저는 사랑니가 양쪽 위아래 다 나와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위에는 정상적으

www.tadadak.com

앞으로 2번의 치료가 더 남아있습니다. 이번에 30년 다니던 치과를 버리고 새로운 치과를 찾은건데, 치료도 친절하게 잘해주시고 아프지 않게 치료를 해주셔서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경기도 의정부 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제가 추천해드리는 치과를 한번 가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연세닥터강치과의원 - 홈]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최고의 진료를 추구하는 연세닥터강치과 입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최고의 진료를 추구합니다.

ysdrkangdc.modoo.at

 

반응형

댓글1

  • 미누 2021.03.30 20:58

    치료하실때 많이 아픈가요 ㅠㅠ
    여기 병원 안아프게 잘해주나요???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