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리 리뷰

엑스박스 시리즈 S,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게임기 (언박싱/리뷰/맹뚜)

by 눈누난냐 맹뚜 2021. 5. 18.
반응형


모든 내용은 타다닥이 직접 경험한 이야기를 전달해드립니다.

(사진 및 영상의 저작권은 타다닥에 있습니다.)

 

저는 정말로 게임을 좋아합니다. 유치원을 다니던 시절부터 게임기와 같이 살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거의 산속에 있는 기도원에 살아서 그런지, 집 밖에서 놀 수 있는 환경이 안되었습니다. 그래서 맹뚜는 다양한 게임기를 이용했습니다. 초등학생 시절에는 닌텐도를 이용해서 포켓몬스터도 하고, 이후에는 플레이스테이션2, 닌텐도 3ds, 닌텐도 스위치를 거쳤습니다.

 

닌텐도 스위치는 젤다의 전설을 하고 싶어서 구매했는데, 지금도 가끔 게임을 구매해서 열심히 즐겼습니다. 하지만 게임 타이틀을 구매하는게 엄청나게 돈이 들었습니다. 2020년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엑스박스 게임패스를 발표하면서 닌텐도를 두치아빠에게 빌려주고, 엑스박스로 넘어오게 되었습니다.


1. 맹뚜의 엑스박스 시리즈S 언박싱

이번에 구매한 엑스박스 시리즈S는 두치아빠가 구매한 시리즈X 보다는 사양이 낮다고 합니다. 하지만 직접 게임기를 구매해서 사용해본 결과 느리거나 그래픽이 나쁘다고 볼 수 없었습니다! 물론 시리즈X에 비해서 용량이 작은게 살짝 아쉽습니다. 

 

엑스박스 시리즈X는 1T의 용량이고, 엑스박스 시리즈S는 512gb의 SSD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한 시리즈X 처럼 CD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없습니다 ㅠㅠ

 

엑스박스 시리즈S는 시리즈X와 다르게 흰색과 녹색의 박스로 되어 있습니다. 이번 엑스박스는 시리즈별로 다른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신품으로 구매한 것은 아니고, 당근을 통해서 중고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당근에서 4월달에 구매하신 분이 아주 저렴하고 싸게 올려주셔서 구매를 했습니다!

 

박스 뒷부분은 엑스박스 게임패스를 보여주는 듯한 장면으로 연출이 되어 있고, "JUMP IN"이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시리즈X 보다는 뭔가 진짜 게임기 같은 느낌을 주는 패키징이라고 생각합니다!

 

엑스박스 시리즈S는 최대 120프레임으로 게임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HDR, VRR, 벨로시티 아키텍쳐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에서 말한 것처럼 4K를 지원하지는 않지만, 깔끔한 그래픽 송출로 매우 좋은 기기 성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엑스박스 시리즈S의 박스를 열면 콘솔 본체와 게임패드, 전원코드, HDMI 케이블, 설명서 등이 들어가 있습니다. 다른 게임기들은 전용 어댑터를 제공하는데, 엑스박스는 이번 세대로 들어오면서 전용 어댑터를 포기했습니다.


2. 엑스박스 시리즈 S 본품 + 컨트롤러

영롱한 엑스박스 시리즈S의 구성품

엑스박스 시리즈S 진짜 단순하면서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는 엑스박스 시리즈X 보다 흰색으로 깔끔한 모습의 시리즈S 디자인이 더 좋았습니다. 따로 CD를 넣을 수 없어서 이전에 타이틀을 구매하신 분들에게는 안좋은 소식일 수 있지만, 게임패스로만 게임을 즐기는 맹뚜로서는 최고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상단부분에 검은색 동그란 부분은 열기를 배출하는 곳이며, 오른쪽, 왼쪽, 하단에도 열을 배출할 수 있는 환기구가 있습니다. 작은 사이즈의 게임기이기 때문에 열기를 배출해야 하는 공간을 최대한 늘린 것 같습니다. 닌텐도 스위치는 작은 사이즈에 열을 배출하는 공간도 작아서 프레임 드랍이 자주 일어납니다. 시리즈S는 이런 부분을 최대한 막은 것 같습니다.

 

다양한 연결포트가 있는 엑스박스 시리즈S

엑스박스 시리즈S의 뒷부분은 랜선, USB 포트 2개, HDMI 연결 포트, 메모리 확장 슬롯, 전원 연결 포트가 있습니다. 앞부분에는 USB 포트 1개와 이어폰을 연결할 수 있는 포트가 있습니다. 

 

엑스박스 시리즈S는 가로 또는 세로로 거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가로롤 눞혀서 사용하는 것으로 했는데, 세로로 거치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거치하는 방식은 여러분들의 선택이니까 잘 선택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흰색의 깔끔한 디자인의 엑스박스 시리즈S 기본 컨트롤러

엑스박스 시리즈S의 기본 컨트롤러는 본체 색상과 같은 흰색입니다. 시리즈S라고해서 차별점을 가지고 있는게 아니라, 시리즈X에 있는 컨트롤러와 색상만 다르고 전체적으로 동일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3세대의 흰색 컨트롤러는 버튼이 검은색이지만, 이번에는 모든 패드가 흰색입니다.

 

이전에 시리즈X의 컨트롤러를 소개했듯이, 내장 배터리가 아니라 AA건전지를 이용합니다. 그리고 USB C-TYPE을 연결할 수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이어폰을 연결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컨트롤러를 통해서 통신도 가능합니다!

 

전체적으로 무광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이끄럼 방지가 됩니다. 그리고 블루투스 지원하는 기기와 호환성이 최대한으로 올라가서 엑스박스 게임패스를 지원하는 PC 또는 휴대폰과 태블릿과 연동이 가능합니다!


3. 엑스박스 시리즈S :: 간단 사용기 및 가격

엑스박스 시리즈S를 처음으로 TV에 연결해서 구동시키면, 스마트폰에서 XBOX 어플을 다운받고 서로 연동을 시켜줘야 구동이 가능합니다. XBOX 게임패스 어플리케이션이 아닌, XBOX 어플리케이션으로 등록을 해줘야 하니까 이점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화면에 표시되는 보안문자를 XBOX 어플리케이션에 누르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고, 자동적으로 올 엑세스 프로그램을 사용할 것인지 물어보는 화면이 나옵니다. 하지만 저는 이미 엑스박스 게임패스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화면은 나오지 않고 간단한 설정을 하는 화면이 나왔습니다.

 

처음에 들어가면 엑스박스 특유의 녹색과 검은색의 배경화면이 나옵니다. 게임패스를 이용해서 이전에 즐겼던 게임들을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제일 신기했던 것은, 게임패스로 즐기던 게임의 저정된 데이터를 바로 불러와서 게임을 할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다른 게임게는 게임기를 옮기면 세이브 데이터가 사라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엑스박스는 클라우드 시스템을 이용해서 게임의 세이브 데이터를 다양한 기기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종류 가격
XBOX 게임패스 얼티밋 월 16,700원
(첫 1개월 100원)
XBOX 올엑세스 시리즈S
(시리즈S 세트 + 게임패스)
월 29,900원
(24개월 구독서비스)
게임패스 얼티밋 컨트롤러 팩
(4세대 컨트롤러 + 게임패스)
1회차 : 5,400원(할인가)
2~12회차 : 22,000원
12회차 이후 : 16,700원

 

SKT 5GX Cloud Game 런칭이벤트

XBOX GAME PASS와 SKT 5GX가 만났다! 지금 가입하면 게임패스 얼티밋 첫 달 100원!

www.5gxcloudgame.com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맹뚜 : meangddoo@tadadak.com

✉두치아빠 : doochipapa@tadadak.com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_눈누난냐 - 홈]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

tadadak.modoo.at

🎙 팟티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낙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입니다.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

www.podty.me

🎤 팟빵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행 : 타다닥 콘텐츠 크루 ( 두치아빠 & 맹뚜 )

www.podbbang.com

모든 사진과 영상의 출처는 "네이버 영화", "유튜브" 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