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 음악맛집/└ Choice Track

Track No.92 : 인터넷을 떠들썩하게 했던 DJ 칼리드와 친구들

by 눈누난냐 맹뚜 2021. 6.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타다닥 콘텐츠 크루 눈누난냐 맹뚜와 두치파파 입니다!

인터넷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던 사람이 있었습니다. 네트워크 세상에서 "어나더원"과 "위더베스트"로 가득 채웠던 우리의 DJ 칼리드가 있습니다. 마침내 그가 열두 번째 스듀디오 앨범인 <Khaled Khaled>을 발매하면서 엄청난 인기를 얻었습니다.

 

어느덧 두 아들의 아버지가 된 DJ 칼리드는 언제나 그랫듯이 이번 앨범 역시 화려한 피처링 진을 한 데 끌어들이면서 더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렇다면 DJ 칼리드의 이번 앨범에는 어떤 아티스트들이 참여 했기에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던걸까요?


요즘 시대의 차트 이터, 뜨또 : 저스틴 비버

DJ Khaled - Let it go / I'm the One

 

빌보드 차드 상위권에 꾸준히 얼굴을 보이고 있는 저스틴 비버. 그는 알앤비버의 모습을 보여줬던 <Changes>를 뒤로하고 <Justice>에서 팝스타로서의 면모를 다시 한번 더 보여주게 되었습니다. 그런 그의 모습에 반한 많은 사람들이 빌보드 핫 차트 1위를 가볍게 달성하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DJ칼라드와 저스틴 비버는 "I'm the One"과 "No Brainer"와 같이 신스음 기반의 댄서블한 곡을 선보이며 세계의 음원 차트를 휩쓸었습니다. 저스틴 비버는 마찬가지로 건반 사운드가 인상적인 "LET IT GO"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이 곡들을 통해서 한층 더 성숙해진 보컬을 들려주며 청자들에게 엄청난 몰입감을 선사했습니다.


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는 트래퍼 릴 베이비

DJ Khaled - I DID IT / BODY IN MOTION

 

릴 베이비는 이번에 칼리드와 세 가지 곡에 참여하면서 이번 앨범의 MVP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의 활약 덕분에 칼리드의 성공이 있었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우선 그가 참여한 "Every Chance I Get"은 점차 자신의 존재감을 신세에서 드러내고 있는 릴 더크와 함께 호흡을 맞춘 트랙입니다.

 

참고로 둘은 콜라보 앨범을 따로 준비중이기도 합니다. 또한, 릴 베이비는 강렬한 기타 사운드를 들려주는 DJ 칼리드표 앤섬 트랙 "I DID IT", 음원 차트를 휩쓸어서 싱잉 랩 음악가들이 한데 모인 "BODY IN MOTION"에서도 근사한 랩을 선보이며 트랙의 포커스를 자신의 것으로 가져오게 됩니다.


뉴욕 힙합의 왕들 제이지와 나스

DJ Khaled - SORRY NOT SORRY / Nas Album Done

 

제이지와 나스는 2000년대 뉴욕 힙합의 왕좌를 두고 숨 막히는 디스전을 벌였던 래퍼들의 래퍼입니다. 물론, 이는 옛말이 되었으니, 심지어 최근에는 지에지가 나스의 추천곡 플레이리스트를 공유하며 음악 팬들에게 엄청난 눈낄을 끌었습니다.

 

어찌되었든 "SORRY NOT SORRY"는 여전히 자신을 스카페이스에 빗대는 나스의 랩과 함께 자신의 부를 자랑하는 제이지의 단단한 랩이 어우러진 곡입니다. 또한, 소울풀한 샘플링 덕분에 옛날 힙합의 감성이 붇어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트랙은 2000년대의 힙합 팬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떠올리게 할 것으로 보인다.


21세기의 팝스타 드레이크

DJ Khaled - POPSTAR / GREECE

 

드레이크는 21세기의 팝스타라 해도 될 정도로 대중의 사랑과 주목을 받은 존재입니다. 이런 드레이크는 DJ 칼리드와 꾸준히 함께 작업해 왔고, DJ 칼리드는 드레이크가 참여한 싱글을 발표하면서 이번 앨번에 대한 기대감을 폭발적으로 올리는 역할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가 참여한 "POPSTAR"와 "GREECE"는 최근 드레이크의 여러 히트곡을 만들어 낸 프로듀서 OZ가 참여한 곡입니다. 두 트랩에서 드레이크 터크스케이크스 제도에 마련한 집을 자랑하면서, 자신의 호화로운 삶을 노래하게 되었습니다. 두 트랙은 각각 빌보드 차트 싱글 3위와 8위에 오르면서 엄청난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음악, 영화 시상식 모두를 휩쓸어버린 그녀

DJ Khaled - WE GOING CRAZY

 

헐은 그래미 어워드에서 "Song Of The Year" 부문은 물론, 최근 아카데미 어워드에서 "Best Original Song"을 수상하며 시대를 대표하는 음악가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DJ 칼리드와 헐은 "Khaled Khaled"에서 처음으로 호흡을 맞추면서 엄청난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레게풍의 "WE GOING CRAZY"에 참여해 로린 힐과 흡사한 음색의 보컬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I CAN HAVE IT ALL"에 참여해 랩과 노래를 경계로 가로지르는 퍼포먼스를 선보이면서 자신의 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드러내고 있어서 더 큰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릴 래퍼들의 진정한 아버지 릴 웨인과 칼리드

DJ Khaled - THANKFUL / Jealous

 

수많은 릴 래퍼들의 아버지나 다름없는 존재인 릴 웨인. 그는 일찍이 룩과 전자음악을 넘나드는 사운드를 구사하며 힙합 음악의 트렌드를 바꿔버린 인물이기도 합니다. 또한, 자신의 앨범에서 특유의 리릭시즘을 선보이며 가사를 잘 쓰는 래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릴 웨인은 DJ 칼리드와 함께 오랫동안 호흡을 맞춰 온 인물이기도 합니다. 이번 앨범에서 그는 합창단의 참여로 인해 가스펠의 분위기를 풍기는 "THANKFUL"이라는 곡에 참여를 했습니다. 그는 타이트 한 랩을 들려주는 건 물론, 가사에서 50센트의 가사를 대치있게 인용한 곡을 나오게 되었습니다.


영원한 DJ 칼리드 도우미 릭 로스

DJ Khaled - THIS IS MY YEAR / Big Boy Talk

 

릭 로스는 2009년 메이빅 뮤직이라는 레이블을 차리면서 본격적으로 집단적인 움직임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당시 트랩의 원형이 되는 사운드를 구사하면서 힙합 음악의 트렌드를 뒤바꿔버리는 역사를 쓰게 되었습니다. 이런 릭 로스의 행보는 일리네어 레코즈를 비롯한 한국 음악가들에게 영감을 줬습니다.

 

릭 로스 역시 릴 웨인처럼 DJ 칼리드의 앨범에 빠져서는 안 될 음악가였습니다. 이번 앨범에서 그는 노토리어스 B.I.G의 노래를 샘플로 따 온 "THIS IS MY YEAR"에 참여해 요즘 화두가 되는 비트코인을 가사에 녹여서 엄청나게 재미있습니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맹뚜 : maengddoo@tadadak.com

✉두치아빠 : doochipapa@tadadak.com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_눈누난냐 - 홈]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

tadadak.modoo.at

🎙 팟티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낙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입니다.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

www.podty.me

🎤 팟빵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행 : 타다닥 콘텐츠 크루 ( 두치아빠 & 맹뚜 )

www.podbbang.co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