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 음악맛집/└ OST Chart

OST Track.13 : '요즘이곡' 드라마 <질투의 화신> OST (中)

by 눈누난냐 맹뚜 2019. 12.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타다닥 콘텐츠 크루 눈누난냐

맹뚜와 두치파파 입니다!

 

저번에 질투의 화신 OST를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렸죠?

 

앨범 수록곡이 많아서

한번에 다 알려드리기가

너무 어렵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이번에도 똑같이

드라마 질투의 화신 OST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같이 보러 가시죠!

 

리슨 케어플리!


로코퀸과 로코킹이 만난 드라마 :: 질투의 화신 OST

Part.6 - 녹아내린다 (에이프릴 세컨드)

 

출처 :: SKT FLO

 

SBS 수목드라마 ‘질투의 화신’의 여섯 번째 OST ‘녹아내린다’가 공개된다.

 

인디밴드 에이프릴 세컨드가 가창에 참여한 ‘녹아내린다’는 극 중 정원(고경표 분)의 테마에 삽입되며 어느새 나리(공효진 분)에게 푹 빠져버린 그의 설레는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이제 막 사랑을 시작하는 연인들의 행복한 떨림이 고스란히 묻어나는 가사와 자꾸만 따라 부르고 싶은 셔플리듬의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이다.

 

밴드 에이프릴 세컨드의 보컬 김경희가 직접 곡 작업에 참여하였으며, 그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달콤한 가사의 조합이 영상 속 정원과 나리의 설렘을 배가 시킨다.

 


로코퀸과 로코킹이 만난 드라마 :: 질투의 화신 OST

Part.7 - Yes! Love (김현아)

 

출처 :: SKT FLO

 

드라마만큼이나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점점 높이고 있는 ‘질투의 화신’ OST의 일곱 번째 곡 ‘Yes! Love’는 랄라스윗의 보컬 김현의 목소리로 들어볼 수 있게 된다.

 

따듯하고 서정적인 음악으로 꾸준히 사랑받아온 여성듀오 랄라스윗은 자신들만의 달콤하고 따듯한 색깔로 이 곡이 가지고 있는 분위기를 한층 밝게 만들어 준다.

 

극 중 병원 로비에서 정원(고경표 분)이 나리(공효진 분)의 이마에 입맞춤할 때 처음 공개 된 이후 두 주인공의 알콩달콩 애정씬에 자주 삽입 돼 시청자들의 마음을 덩달아 설레게 했던 ‘Yes! Love’는 일렉트로닉 피아노로 시작하는 인트로와 이내 따르는 드럼비트가 귀를 사로잡는 곡으로 ‘질투의 화신’을 사랑하는 시청자들에게 기분좋은 설렘을 전달해줄 것으로 기대한다.

 


로코퀸과 로코킹이 만난 드라마 :: 질투의 화신 OST

Part.8 - 너 때문에 (김태우)

 

출처 :: SKT FLO

 

연일 뜨거워지는 드라마의 인기만큼이나 차별화 된 음악들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질투의 화신의 여덟 번째 OST가 공개된다.

 

섬세한 표현력과 가창력을 두루 갖춘 가수 김태우의 목소리로 탄생한 ‘너 때문에’는 남자 주인공인 화신(조정석 분)의 마음을 거침없이 고백하는 곡이다.

 

너 때문에 / 짜증이 나고 찌질해지고 / 자존심 상해도 / 어쩌니 이렇게 좋은데 / 니가 미운데 좋아… 뒤늦게 사랑을 깨달은 자기 자신에 대한 후회와 나리에 대한 미안함 그리고 지금이라도 모든 것을 감수하고 나리(공효진 분)에게 달려가고 싶은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한 ‘찌질’하고도 애절한 가사가 시청자들의 공감을 자아낸다.

 

독백하듯 담담하게 시작한 감정선이 점점 증폭되며 절정으로 치닫는 애절한 발라드 ‘너 때문에’는걷잡을 수 없이 커져가는 세남녀의 사랑을 지켜보는 시청자들의 마음을 한층 더 애틋하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

 


로코퀸과 로코킹이 만난 드라마 :: 질투의 화신 OST

Part.9 - 월화수목금토일 (제이레빗)

 

출처 :: SKT FLO

 

질투의 화신 아홉번째 OST ‘월화수목금토일’에 여성듀오 제이레빗이 참여했다.

 

토끼띠 동갑내기 친구들로 구성된 여성 2인조 제이레빗은 편안하고 발랄한 음악으로 전 연령층의 사랑을 받고 있는 매력만점 뮤지션이다. ‘월화수목금토일’은 매력 넘치는 세 청춘 남녀의 황당하지만 왠지 모르게 공감되는 그들의 감정을 위트 있게 풀어낸 제이레빗표 OST로 드라마 속 유쾌한 장면들에 감초처럼 삽입되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은 곡이다.

 

단순한 듯하지만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시작되는 인트로와 한편의 뮤지컬 같은 브릿지의 새로운 시도가 눈에 띈다. 제이레빗 특유의 재치와 발랄함이 돋보이는 보컬과 가사에 어쿠스틱한 편성, 흥겨운 코러스가 어우러지며 드라마 속 세 남녀의 ‘웃픈’ 상황을 경쾌하게 풀어냈다.

 


로코퀸과 로코킹이 만난 드라마 :: 질투의 화신 OST

Part.10 - 멀어져만 간다 (엘리케이)

 

출처 :: SKT FLO

 

주인공이 직접 쓴 듯 디테일한 가사, 진부하지 않은 멜로디 그리고 적시적소에 깔리는 기막힌 연출까지 연일 화제가 되고있는 질투의화신 OST의 열번째 곡 ‘멀어져만 간다’가 발매된다.

 

이번 OST의 Part.10인 ‘멀어져만 간다’는 서정적이고 우아한 보이스로 대중 뿐 아니라 OST시장에서도 꾸준히 러브콜을 받아온 뮤지션 언노운드레스가 가창에 참여했다. 회상 또는 감정씬에 적절하게 삽입되며 애틋한 분위기를 끌어냄과 동시에 세 주인공의 엇갈리는 마음을 서성적으로 잘 표현해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다수의 드라마 OST에 참여한 싱어송라이터 하늘해가 작곡한 ‘멀어져만 간다’는 나일론 기타와 어쿠스틱 피아노, 스트링 등의 연주가 점층적으로 쌓여가는 구성으로 곡의 간주와 후반부에 들어간 멜로디언과 아코디언 소리는 지나간 추억의 아련함 자아낸다.

 

또한 대한민국 최고의 세션 기타리스트 함춘호와 노래를 찾는 사람들 출신 신지아의 세션 참여로 곡의 깊이를 더했다.

 


 

▼질투의 화신 OST 듣기▼

 

Part.6 듣기

 

https://youtu.be/IPtFn9BNuUA

출처 :: 유튜브_gs -

 


 

Part.7 듣기

 

https://youtu.be/Rp26GxwLFxM

출처 :: 유튜브_gs -

 


 

Part.8 듣기

 

https://youtu.be/OhFUV0l_DMM

출처 :: 유튜브_gs -

 


 

Part.9 듣기

 

https://youtu.be/yExlt82ryYA

출처 :: 유튜브_gs -

 


 

Part.10 듣기

 

https://youtu.be/voFVMvphAos

출처 :: 유튜브_gs -

 


 

▼이전 포스팅 보기▼

 

https://www.tadadak.com/65

 

음악맛집 :: 018 - '요즘이곡' 드라마 <질투의 화신> OST (上)

안녕하세요! 타다닥 콘텐츠 크루 눈누난냐 맹뚜와 두치파파 입니다! 최근에는 겨울왕국 OST만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렸죠? (디즈니에 빠진 맹뚜의 만행...) 자 이번에 알려드릴 곡은 바로! 맹뚜와 두치파파에게 재..

www.tadadak.co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