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 영화맛집/└ Choice Movie

블랙 위도우 리뷰, 탄탄한 서사와 화려한 액션을 한번에! (후기/쿠키/MCU)

by 눈누난냐 맹뚜 2021. 7.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타다닥 눈누난냐의 맹뚜와 두치아빠 입니다!

마블의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 & 엔드게임> 이 끝나고 한동안 마블 영화가 나온다는 소식이 없었다. 물론 <스파이더맨 : 파프롬홈>이라는 작품이 나오긴 했지만, 마블을 좋아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갈증을 완벽하게 해소해주지 않았다. 

 

마블빠(?!)라면 많은 분들이 영화 <블랙 위도우>를 기다렸을 것이다. 마블의 모든 영화를 빠짐 없이 다 보고 있었던 맹뚜로서는 <블랙 위도우>를 엄청나게 기다렸다. 하지만 코로나가 터지면서 개봉은 지속적으로 미뤄졌고, 목이 빠질 것 같던 순간에 영화가 개봉해주었다.

 

오랜 기다림 끝에 마블의 비초인 여성 히어로 <블랙 위도우>의 서사를 담은 작품이 개봉을 하였다. 어떤 이야기를 가지고 있는지 타다닥과 같이 영화 <블랙 위도우>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블랙 위도우

Black Widow, 2021

 

개요 내용
장르 액션, 모험, SF
감독 케이트 쇼트랜드
출연 스칼릿 요한슨, 플로렌스 퓨 등
등급 12세 관람가
개봉 2021년 7월 7일

앞에서 이야기 했듯이, 이 작품을 기다렸던 마블 팬들이 많았다. "어벤져스"에서 비초인 영웅 중에서 제일 인기가 높았던 캐릭터로,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그녀의 활약은 딱딱할 것 같은 영화를 유하게 바꿔주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그녀의 솔로 무비를 기다렸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어벤져스 : 엔드게임"에서 사망했던 나타샤(블랙 위도우) 였기 때문에, 그녀의 개인적인 스토리가 많이 궁금했던 사람들도 많았다. 그렇기에 조금 늦은 시기에 나오기는 했지만, 그녀에 대한 그리움과 궁금증을 해결해주기에는 안성맞춤의 작품이었다고 생각한다.

 

누구보다 어벤져스 멤버들을 가족으로 생각했던 나타샤였기 때문에, 오히려 그녀의 숨겨져 있던 행적에 더 많은 감동을 하게 되었고, 왜 그녀가 어벤져스를 위해서 희생을 감수했었는지 알게 되었던 감동적이면서도 즐거웠던 작품이다.


블랙 위도우, 그녀의 진짜 이야기가 시작된다.

- 간단한 줄거리 -

 

"시빌 워" 사건으로 어벤져스가 잠시 해체 상황을 맞이했고, 이에 나타샤(블랙 위도우)는 몸을 숨기기 위해 나 홀로 노르웨이행을 택한다. 시간과 돈만 있으면 무엇이든 구해주는 친구 "맨슨"의 도움으로 보금자리까지 마련한 블랙 위도우. 한줄기 꿀과 같았던 휴가를 즐기는 것도 잠시, 정체불명의 누군가가 그녀를 공격하기 시작하는데....

 

그가 노리는 것은 헝가리에서 나타샤에게 보내진 물건 때문임을 알게된 그녀는, 사태 파악을 위해서 곧바로 헝가리에 있는 은신처로 향하게 된다. 하지만 그곳에서 헤어진 여동생 엘레나와 마주치게 되고, 감동(?) 재회를 뒤로하고 충격적인 소식이 나타샤에게 전해지기 시작하는데....

 

과연 과거의 아픔이었던 레드룸의 비밀을 나타샤와 엘레나는 해결할 수 있을까?


맹뚜와 두치파파의 주관적이고 비객관적인 리뷰

- 리뷰는 리뷰일 뿐, 참고만 하세요! -

 

1. 블랙 위도우에 최고로 잘맞았던 스칼렛 요한슨

영화 <블랙 위도우>의 주인공으로 활약했던 배우 "스칼렛 요한슨"은 10년동안 마블에 출연하면서 '블랙 위도우'를 연기했다. 처음 등장은 <아이언맨2>에서 등장을 했다. 그 누구보다 원작에 있는 캐릭터를 잘 살리다 못해 초월했다는 평가를 받는 배우 선택이었다. 그만큼 캐릭터와 배우가 혼연일체의 모습이었다.

 

자신의 매인 작품이 없었던 그녀였지만, 총 8개의 작품에 등장하면서 존재감을 드러냈던 캐릭터였다. 마치 마블에서 없어서는 안될 것 같은 캐릭터로, 전세계에서 그녀는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남자들에게) 그런 그녀의 솔로무비! 이번 영화에서도 혼연일체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10년전 첫 등장부터 화려한 등장으로 시선을 사로 잡았으며, 화려한 액션과 다양한 무기를 활용하는 모습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영웅. 그런 그녀의 과거를 보여주는 액션과 감정연기는 10년동안 나탸샤로 살았던 '스칼렛 요한슨'만이 할 수 있는 작품이었다고 생각한다.


2. 그 어떤 캐릭터가 붙어도 환장(?) 티키타카를 선물한다.

모든 마블 영화에서 <블랙 위도우>가 출연하면 다양한 캐릭터와 잘 어울리는 환상적이면서도 환장하는 캐미 연출을 했습니다. 특히 클린트(호크아이)와는 쉴드에 같이 합류했던 캐릭터로 호흡을 자랑했고, 스티브(캡틴 아메리카)와는 쉴드의 핵심 요원으로 함께 활약하면서 호흡을 맞췄었다. 

 

무엇보다 제일 애잔하면서도 사랑스러웠던 호흡은 브루스(헐크)와의 호흡이었습니다. 물론 공식적은 연인으로 이어지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매우 안쓰러운 커플이었죠. 암튼 그 외의 다양한 캐릭터들과 호흡을 맞췄던 나타샤는 마블에서 캐미 장인이라고 불러야 할 것 같다.

 

이번 영화에서도 블랙 위도우의 캐미는 이어졌다. 그녀의 환상적인 티키타카는 과거에 헤어진 동생이자 2대 블랙위도우로 불리는 엘레나와도 이어졌다. 극중에서 두 사람이 오랜만에 재회하는 장면에서 주고받는 대사와 액션, 행동들을 보면서 극도로 잘어울리는 캐미라고 생각했다. 특히 블랙위도우 등장장면으로 놀리는 장면이 제일 재미있었다. 앞으로 그런 티키타카를 볼 수 없는게 좀 슬플뿐....


3. 화려함이 폭발하는 액션장면

마블은 항상 화려한 액션이 많지만, 특수한 능력을 가진 캐릭터들이 많기 때문에 더 폭발적인 액션이 가능했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블랙 위도우의 액션에 크게 기대하지 않았다. 특별한 능력이 없었던 히어로기 때문에, 특수한 액션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실제로 영화를 보고나니까 액션 장면이 미쳤다는 말밖에 할게 없었다. 특수한 능력을 사용하는 것은 아니지만, 하늘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액션들이 눈에 들어왔다. 이번 영화에서는 공중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액션들이 최고의 액션을 선물해주는 장면이라고 생각한다.

 

심지어 블랙 위도우와 태스크 마스터와 벌이는 육탄전도 충분히 볼거리가 있었고, 헝가리 시내에서 펼쳐지는 장갑차와의 도심 추격전도 굉장히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헬기 등장 장면, 스카이 다이빙을 하는 장면 등 다양한 장면에서는 그 어떤 초인 히어로들 만큼의 재미를 보여주었다.


4. 새로운 캐릭터들의 활약이 기대되는 MCU

이번 영화 <블랙 위도우>에서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새롭게 등장했다. 그동안 MCU에서는 볼 수 없었던 캐릭터들이 다수 등장했기에, 마블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던 사람들은 이번 작품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궁금하긴 했을 것이다. 

 

향후 MCU에서 등장할 것 같은 캐릭로 확정된건 "2대 블랙 위도우"로 선정된 엘레나와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되는 알렉세이(레드 가이언), 멜리나 순으로 있을 것 같다. 물론 정식 MCU에서는 등장하기 어렵겠지만, <디즈니 플러스>의 오리지널 드라마에 등장할 수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 여기서 "레드 가이언"은 어떤 캐릭터일까?
레드 가디언은 캡틴 아메리카의 빌런으로 등장했다. 소련에서 캡틴 아메리카와 대적하기 위해서 만든 인물로, 여러 세대를 거듭하면서 영웅이자 빌런으로 발전했다.

울티마 마블에서는 "캡틴 러시아"라는 이름으로 등장했다. 이런 설정을 반영했는지, 영화에서는 캡틴 아메리카를 지속적으로 의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특히 코스튬 디자인이 캡틴 아메리카 코스튬과 닮았다는 것도 특징이다.

원작 코믹스에서는 블랙 위도우의 남편으로도 등장하지만, 영화에서는 가족애를 보여주기 위해서 아버지로 등장했다. 영화에서 뚱뚱한 모습은 살찐 토르와 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그동안 미뤄졌던 작품이라서 많은 사람들의 기대 속에서 최고의 흥행 기록을 보여주었던 작품 <블랙 위도우>. 오랫동안 기다렸던 것처럼 탄탄한 서사와 함께 최고의 액션을 보여주었던 작품이다. 

 

마블 세계관 속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영웅인 나타샤의 이야기는 이제 끝났다. 이제 새롭게 등장하는 엘레나라는 캐릭터가 우리들에게 어떤 매력을 어필할 것인지 기대가 된다. 1세대 어벤져스와는 이제 작별을 하지만, 앞으로의 마블이 기대된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맹뚜 : meangddoo@tadadak.com

✉두치아빠 : doochipapa@tadadak.com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_눈누난냐 - 홈]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

tadadak.modoo.at

🎙 팟티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낙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입니다.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

www.podty.me

🎤 팟빵 방송국 방문하기

 

타다닥 눈누난냐 - 위클리 미디어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눈누난냐 '위클리 미디어'는 방송을 만들어가는 크루와 청취자가 다 같이 영화와 시리즈물을 즐기고 리뷰합니다. #. 진행 : 타다닥 콘텐츠 크루 ( 두치아빠 & 맹뚜 )

www.podbbang.com

모든 사진과 영상의 출처는 "네이버 영화", "유튜브" 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