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 [팟캐스트] 눈누난냐 시즌 2/└ 눈누난냐 시즌2

어서와 2022년, 고생했어 2021년! (1년 방송 후기)

by 맹뚜 2021. 12.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타다닥 눈누난냐의 맹뚜와 두치아빠 입니다!

벌써 2021년이라는 시간이 다 지나갔네요. 여러분들에게 신년 인사를 했던게 어제 같은데....벌써 2021년이 끝나고 2022년이 다가오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여려분들이랑 같이 타다닥이 1년동안 무엇을 했는지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1년을 돌아보는 시간이랄까요~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같이 한번 알아보죠!


1. 타다닥 블로그 1년 돌아보기

1년동안 어떤 이야기를 했을까?

 

타다닥 블로그는 올해 정말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작년에 진행했던 음악관련 콘텐츠를 마무리하고, 오로지 영화와 방송에 관련된 이야기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방송에서는 진행했던 설문지를 정리해서 올리는 콘텐츠도 진행했습니다. (물론 오랫동안 하지 못했지만...)

 

이전에 진행했던 <음악맛집>은 매달 인기있는 음악을 모아서 진행하게 되었지만, 요즘에는 보는 작품들이 다양해지면서 음악 콘텐츠를 제작할 시간이 없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영화 콘텐츠를 블로그에만 올리는게 아니라, 인스타그램에도 정리해서 올리는 것을 시작했습니다. 덕분에 주 7일 글이 올라가던 것을 5일로 변경하게 되었고, 지금은 주 3일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글의 내용이 조금 더 탄탄해지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글 작성하는 방법을 조금 변경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아참, 그리고 매달 진행했던 극장 개봉작 추천하는 방식도 변경되었습니다! 날짜별로 추천하고 싶은 작품을 알려드리는 형식으로도 변경이 되었죠! 덕분에 조금 더 좋은 작품들을 추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작품들을 추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1년동안 다양한 정보를 드릴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2022년도에는 어떤 이야기들을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릴 수 있을지 정말 기대됩니다! 앞으로도 좋은 이야기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타다닥 눈누난냐 팟캐스트 방송 1년 돌아보기

방송에서 무슨 일이 있었을까? 어떤 이야기가 있었을까?

 

타다닥 눈누난냐는 기존에 <위클리 미디어>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매주 월요일마다 여러분들에게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드렸죠. 처음에는 두치아빠 집에 있는 작은 방에서 작게 방송을 진행했었습니다. 녹음 장비도 처음에는 마이크 1개에서 2개로 늘어났죠. 하지만 여러분들에게 좋은 녹음 품질을 들려드리지는 못했습니다.

 

이후에 게스트로 참여하던 '여운이김'이 정식 크루로 참석하게 되면서 녹음실이 정말로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고민을 하던 중에 의정부에서 진행하는 "333쌀롱"이라는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었고, 신한대학교에 있는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를 알게되어서 녹음실 지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녹음실 지원을 받으면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의정부에 사는 사람들에게 의정부를 기반으로 활동하시는 예술가에 대하여 알려드리는 방송을 제작해보는게 어떤가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333쌀롱에서 만난 "의정부 바이브"의 양준필 대표님과 만나서 탄생한 팟캐스트 방송 "우리모두 의정bro"를 탄생시키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다양한 예술가님들을 만날 수 있었고, 어떤 영역에서 활동하시고 사회에 어떤 이야기를 전달해주시는 것인지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예술가님들의 활동에서 새로운 활동을 많이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시즌을 이어나갈 예정이니까, 앞으로도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3. 2021년을 마무리하고, 2022년을 기대하면서

모두들 고생하셨어요! 좋은 일들만 가득했으면 좋겠어요!

 

2021년은 코로나로 정말 많은 분들이 고통을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덕분에 타다닥도 많은 고생을 했습니다. 먼저 영화 리뷰를 하고 있기는 하지만, 영활르 보라고 추천해드리는 입장에서 극장을 이용하시라고 하는 것은 정말로 죄송스럽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많은 분들이 극장에도 가셨지만, 자동차 극장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2021년 많은 분들의 응원 덕분에 다양한 작품을 리뷰할 수 있었고, 좋은 녹음 환경을 얻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2021년은 힘들엇지만 2022년에는 정말 좋은 일들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콘텐츠 제작 크루에게 많은 응원이 됩니다.


🖥 모두 홈페이지 방문하기

 

[타다닥_눈누난냐 - 홈]

타다닥 컨텐츠 크루가 만드는 팟캐스트 눈.누.난.냐 !

tadadak.modoo.at

모든 사진과 영상의 출처는 "네이버 영화", "유튜브" 입니다.

반응형

댓글0